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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식/Follow-Up

[팬오션] BDI 급등은 2분기부터 큰 폭의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질 전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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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하나금융투자 철강금속/운송 박성봉 02-3771-7774]

 

 

보고서: bit.ly/3vjO7br

 

▶️ 1분기 BDI 상승 불구, 다소 아쉬운 영업실적 예상
- 1Q21 영업이익 534억원(YoY +41.1%, QoQ -11.3%, 컨센서스 574억원)
1) 1분기 건화물선 운임(BDI) 1,739포인트(YoY +193.9%, QoQ +24.5%) 기록 불구, 
(2월 중순까지 조정받았으나 이후 강세로 전환
2) 국제유가 상승에 따른 유류비 증가
3) 화물 선확보 이후 선박 확보 과정에서의 급격한 현물 운임 상승이 오히려 비용 상승에 따른 수익상 악화로 작용

▶️ 기대이상의 BDI 급등, 2분기 큰폭의 영업실적 개선 전망`
- 올해 1분기 비수기 불구, 예상외로 운임 강세
(철강가격 상승에 따른 주요국들의 철광석 수입 확대와 전세계 코로나19 확산 지속에 따른 항만 작업 차질 등)
- BDI, 3월 중순부터 지속적으로 2,000포인트 상회 이후 4월 중순 현재 2,710포인트(‘10년 2월 이후 최고치)까지 상승 
- 대형선인 Cape급 운임 급등이 BDI 상승 견인(Cape 5 T/C Avg: 3월초 11,679불/일 → 최근 28,652불/일)
- 중국의 철광석 수입 증가(하반기 중국정부의 탄소감축을 위한 철강 감산 정책에도 불구, 허베이성을 제외한 기타 지역의 철강 가동률 상승하면서 철광석 수요 급등이 원인
- 2Q21 팬오션 영업이익 797억원(YoY +27.3%, QoQ +69.9%) 전망

▶️ 투자의견 ‘BUY’ 유지, 목표주가는 8,400원으로 상향  
- 목표주가 기존 6,000원에서 8,400원으로 상향(‘21년 실적추정치 상향과 목표PBR 1.5배 적용) 
- 최근 BDI 급등이 2분기부터 큰 폭의 영업실적 개선으로 이어질 것으로 예상
BDI는 한동안 더 강세 지속 전망으로 하반기에도 양호한 실적 달성 가능할 것으로 기대 

[위 문자는 컴플라이언스 승인을 득하였음]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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